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피부 처짐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피부 속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인데, 단순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것뿐만이 아닌 피부 처짐으로 인한 이중턱, 심부볼 등으로 인해 얼굴 라인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처짐현상으로 고민인 사람들은 홈케어와 더불어 전문의원의 도움을 받아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전문 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술 중 하나는 ‘트루스컬프 ID 리프팅’이다.
‘트루스컬프ID리프팅’은, 비침습적 방식의 고주파 레이저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핸드피스를 시술 부위에 직접적으로 접촉하여 이루어지며, 45℃의 열을 4~5분가량 일정한 온도로 가하게 되는데, 이 때 가하는 열은 표피부터 시작해 피하지방을 포함하여 피부속 약 15mm까지 열을 전달된다.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지방들을 줄이고 피부에 타이트닝 효과를 주어 처짐 현상으로 인한 심부볼, 이중턱 등 라인을 정리하는 효과를 줄 수 있는 것. ‘트루스컬프 ID 리프팅’의 효과는 약 4주 이후부터 나타나며, 시술을 통해 분해되었던 지방세포들은 약 1~2개월에 걸쳐 서서히 체외로 배출된다.
마취연고를 사용하지 않고 비수술적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술 시간도 30분 정도로 짧다. 시술 이후에는 멍과 붓기도 적어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어 직장인 여성들이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다만, ‘트루스컬프ID리프팅’이 전문 장비를 사용해야하는 시술인 만큼, 시술 전에 해당 시술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 두께와 상태를 고려하여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