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리프팅 시술의 종류 역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리프팅 시술은 기본적으로 얼굴 라인을 교정하고 피부 처짐과 주름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사용하는 방식과 기기에 따라 여러 차이점을 보이는데, 최근에는 공기압 제트 분사 방식으로 리프팅 효과는 물론 흉터 치료와 탄력개선까지 가능한 ‘에어젯2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크게 하이푸 초음파를 사용하는 리프팅, RF 고주파를 사용하는 리프팅 등을 꼽을 수 있다. ‘에어젯2 리프팅’의 경우 이 두가지 중 어느 곳에도 해당하지 않는 방식이라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에어젯2리프팅’은, 얼굴에 직접적으로 고주파나 초음파를 투여하지 않고, 기기가 가진 제트분사 방식의 강력한 공기압을 이용해서 특수 약물을 주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기기의 특수 설계된 노즐에서 높은 압력의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약물을 전달하며, 이 과정에서 진피층에 있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하고,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과 흉터 및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도울 수 있는 것이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열로써 리프팅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아닌 공기압을 이용한다는 것에 있다. 강력한 순간 공기압으로 약물을 전달하기 때문에 표피 부분에는 상처가 남지 않고 피부 손상이 적으며,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피부가 패이는 등 흉터가 자리한 부분도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얼굴 전체를 한번에 리프팅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시술 직후부터 타이트한 느낌과 더불어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다른 리프팅과 병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의 휴식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 직장인들에게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단, 다양한 종류의 리프팅 시술 중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본인의 피부상태와 가장 잘 맞는 리프팅 방법이다. 때문에 어떤 시술이든 해당 분야에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아이러브강남피부과.성형외과  서경희 원장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