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부 속에는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있다. 이 성분들은 20대 중반부터 점차 줄어들어 30대 이후부터 전보다 빠르게 감소하기 시작한다. 때문에 노화가 시작되기 시작하는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꼼꼼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탄력적이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어렵다.
최근에는 자가관리로 피부를 가꾸는 사람들도 많지만, 피부 속 근본적인 노화를 개선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늘어나는 것에 있어서는 홈케어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의료 안티에이징 시술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인 안테이에징 시술로는 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울쎄라 리프팅'의 경우,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피부 속 근본적인 탄력저하의 원인과 주름 등을 개선하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이기도 하다.
울쎄라 리프팅의 시술방식은 일반적인 레이저 리프팅과는 차이가 있다. 바로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이용한다는 점이다. 고강도 집속초음파는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체내 한 점에 집중시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는 열소작 치료술을 말한다. 이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는 접근하기 힘들었던 피부 속 근막(SMAS)층까지 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줄어든 콜라겐을 생성하게 되고, 늘어진 근육이나 주름, 얼굴 윤곽 개선 등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것.
해당 시술은 특허받은 실시간 초음파 영상 기술(DeepSee™)을 이용하여 전문의가 직접 피부 상태를 확인하며 진행하게 된다. 때문에 환자의 피부 깊이, 구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이에 맞춰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세밀하고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미국 식약청(FDA) 승인을 받은 울쎄라 리프팅은 얼굴 전체 탄력은 물론 눈주름, 목주름, 볼처짐, 처진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절개 없이 가능한 비수술 리프팅으로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효과가 6개월에서 1년까지 정도로 길다는 점에 있어서도 많은 이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단, 울쎄라 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상태와 구조에 맞춰 맞춤으로 세밀하게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술 전 해당 시술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시술 계획을 수립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