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 다양한 레이저 장비가 등장을 하게 되면서 시술을 받는 연령대도 낮아지고, 환자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자신의 얼굴에 레이저 시술, 쁘띠 시술 등을 하며 안전성을 증명하고 개선 효과를 실제로 보여주는 영상도 온라인 상에 업데이트 되고 있다. 

이처럼 레이저 시술이 대중화가 되면서 우리는 쉽게 여러가지 시술을 접해볼 수 있게 된 가운데, 피부과 의사가 추천하는 시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환자들은 관심을 갖고 본인도 해당 시술을 통해 피부 개선을 하고자 한다. 

최근에는 장비가 다양해지고 고도화가 되며 안정성이 확인된 만큼 의료진과 먼저 상담을 받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에서 추천을 하고 후기가 많은 것이라고 하더라도 자신과는 맞지 않은 시술일 수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과에서 강력하게 추천을 하는 시술이 한 두 가지로 국한이 되어 있다면 무조건 그것에 의존을 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피부과 의사가 추천을 하는 시술이라고 해도 그것이 실제 자신의 피부 상태, 두께, 원하는 개선 방향과 부합하는 지를 확인해야 한다. 정확한 피부 검사와 진단이 선행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시술 중 리프팅 레이저로 슈링크, 울쎄라, 인모드, 더블로, 올리지오, 튠페이스, 써마지 등의 다양한 장비가 있다. 이러한 시술은 적절히 잘 받으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의료진이 추천한다고 해서 그것을 맹신해 시술을 받는다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거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즉 피부과 전문의가 어떠한 장비, 시술을 강력하게 추천을 하는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보다는 개인의 피부 타입, 상황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고 개선 목적과 방향에 부합하는 장비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