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이 망설여진다면? ‘잼버실 리프팅’의 효과
볼륨은 얼굴은 더욱 동안으로 보일 수 있게 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우리 피부는 주름뿐만 아니라 피부처짐, 꺼짐 등 노화현상을 마주하게 된다. 특히 볼륨이 떨어져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가 꺼진 부분은 피곤한 인상이나 생기 없는 얼굴로 보일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하고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볼륨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즉각적인 피부 볼륨 효과를 위해서는 필러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으나, 이물감이나 이후 부작용 때문에 얼굴에 직접 주사하는 형태의 필러시술을 꺼리는 경우도 많다. 이 때 ‘잼버 리프팅’을 주목한다면 필러에 대한 거부감 없이 즉각적인 피부 볼륨 개선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실리프팅 중 하나인 ‘잼버 리프팅’은 안면조직을 끌어당겨 얼굴 선을 끌어올리는 기존 실 리프팅과는 다르게 피부 볼륨을 탄력있게 채워주는데 중점을 둔 시술이다. 스프링 형태를 띠고있는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여 피부 볼륨감과 탄력을 개선하는 방식의 시술로, 니들이 둥근 캐뉼라 형태를 띠고 있어 시술 시 통증을 감소시키며 혈관 및 신경 손상 등을 줄여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시술 부위에 잼버실을 주입함으로써 피부의 볼륨을 지탱할 수 있도록 돕고, 이 실이 녹는 과정에서 콜라겐을 생성하여 실이 녹은 후에도 콜라겐이 볼륨을 지탱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유기기간이 길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더불어 실 리프팅의 경우 실이 풀리는 것을 우려할 수 있는데, ‘잼버 리프팅’의 경우 실의 끝 부분이 둥글게 말린 형태를 띠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실 자체가 딱딱하지않고 탄성을 띠고있어 이물감 역시 적은 편이다.
아이러브강남의원 서경희 원장은 “잼버 리프팅은 실리프팅임에도 피부 볼륨감에 중점을 둔 시술로,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며 유지기간이 길고 캐번리프팅에 비해 통증이 적어 특히 필러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거나 자연스러운 볼륨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술이다.”라며, “세밀함이 요구되는 시술인만큼 의료진의 숙련도가 굉장히 중요하다.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피부상태와 얼굴 구조를 정확히 진단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