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피부는 자외선, 외부 오염 물질 등의 자극과 함께 호르몬의 변화 및 노화 등으로 인해 손상이 된다. 무엇보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볼륨감 꺼짐과 같은 증상은 많은 이들에게 고민으로 작용한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것은 피부 속 탄력 섬유인 콜라겐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에 콜라겐을 재생시키면서 꺼진 볼륨감을 채워 넣고 전반적인 탄력을 높이면서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가운데 실을 이용한 것으로 ‘잼버(jamber)실’ 리프팅이 있다. 녹는 성분 PDO 실이 피부에 삽입돼 조직이 유착이 되면서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게 된다. 탄력이 개선되면서 꺼진 볼륨감도 차오르게 되는 리프팅 시술이다.
잼버(jamber)실은 기존 캐번실과 동일하게 스프링 형태를 띄고 있는 실이다. 다만 캐번실이 가지고 있는 날카로운 질감으로 통증이 생기는 것의 한계점을 보완, 코팅 처리를 하고 실 끝을 동그랗게 말아 통증을 낮추고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프링 형태의 잼버(jamber)실이 조직에 삽입이 되면 실 주변에 콜라겐이 생성이 되고, 이에 따라 탄력이 차오르면서 볼륨감이 높아지고 이와 함께 주름도 완화되면서 탄력도 붙게 되는 것이다. 통증이 적으며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등이 남지 않고, 이물감 또한 적은 것이 특징이다.
탄력 저하와 주름 외에도 볼륨이 꺼져 고민인 경우리만 잼버(jamber)실 리프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얼굴의 전반적인 부분에 적용 가능하며, 눈가 주름과 입가 주변의 꺼진 볼륨까지도 함께 개선이 가능해 피부층의 리모델링을 기대할 수 있다.
유앤아이의원 건대점 이수민 원장은 “피부 노화는 주름으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볼륨감도 꺼지고, 전반적인 탄력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복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 필요하다”며 “잼버(jamber)실 리프팅은 정확한 지점을 타깃하여 실을 삽입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고민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실 리프팅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