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는 피지선이 거의 없고 피부가 얇아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다. 표정을 지을 때마다 근육이 움직이고 피부가 접히기 때문에 세월이 흐를수록 눈가에 깊은 주름이 생겨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의 주범이 된다.
눈가 주름은 평소 아이크림을 꼼꼼히 바르고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더라도 완벽히 예방하기 어렵다. 그러나 눈가 주름이 많으면 많을수록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아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으려는 경우가 많다.
눈가는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받기에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즉각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을 적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단 눈가 피부의 특성에 맞는 실을 선택해야 효과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
눈가 피부에 시술하는 실리프팅 종류로는 ‘잼버(jamber)실리프팅’이 있다. 잼버(jamber)실이란 촘촘한 스프링 형태의 실을 말하는데, 표정근육의 움직임에도 유연하게 늘어났다 줄어들기 때문에 눈가 피부에 적합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스프링 형태의 잼버(jamber)실은 피하에 주입했을 때 유지 인대를 대신해 얼굴 처짐을 막아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지속적인 리프팅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잼버(jamber)I’은 연약한 눈 밑 피부에도 부드럽게 삽입되어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 눈가 외에도 팔자주름, 미간 주름, 마리오네트 주름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스프링의 탄성과 강한 유지기능이 삽입 후에도 리프팅 효과를 오래 유지하며, 유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표정을 지을 때도 부자연스럽지 않다. 시술 시간이 마취 크림 도포 시간까지 포함해 약 30분 정도로 짧고, 멍이나 출혈이 거의 없어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유앤아이의원 전한별 원장은 시술 시 잼버(jamber)실의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의료진이어야 피하에 실을 삽입할 때 적절한 깊이를 선택할수 있어야 하며 따라서 실리프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당 시술에 대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