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부터 콜라겐이 점차 감소하며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피부노화는 대표적으로 피부처짐, 탄력저하, 잔주름 등을 꼽을 수 있다. 최근에는 이에 대한 개선효과를 가진 기능성 제품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관리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즉각적인 노화 개선을 원하는 이들은 즉각적이고 눈에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부위나 개선점에 따라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즉각적이면서 비수술적요법인 ‘올리지오 리프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올리지오 리프팅’은 레이저 리프팅 중에서도 RF고주파를 이용하는 시술로, 6.78MHz의 고주파 전류를 피부 진피층에 직접 전달하여 피부 조직 내 심부열을 발생시켜 콜라겐을 활성화 시키는 원리의 리프팅 시술이다. 열이 전달된 콜라겐은 처지고 변성된 부분이 수축·재생되며 피부처짐은 물론 이중턱교정, 피부결 개선 등의 효과까지 가져오게 된다. 또한 ‘올리지오 리프팅’은 다양한 피부 타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단순히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 리프팅까지 가능하다.
일반적인 리프팅 시술의 경우 강한 통증이 있을 수 있어 마취과정을 따로 거치는 경우가 많으나, ‘올리지오 리프팅’의 경우 장비에 인텔리전트 쿨링 시스템과 진동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마취과정이 필요 없고,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주파를 이용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비수술적 방법으로 흉터나 수술자국이 남지 않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시술 시간이 30분 가량으로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높은 수요도를 보이고 있다.
한편, 해당 시술은 장비의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된 시술이지만, 얼굴 리프팅 레이저의 경우 개인의 피부의 상태나 두께 등에 따라 시술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시술의 부작용을 피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전 해당 시술에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