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는 단순히 외상에 의한 것뿐만 아니라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어 생길 수도 있다. 이러한 흉터는 대개 얼굴부분에 생기며, 흉터로 남을 경우 지우기가 어려워 비슷한 고민을 가진 이들이 다양한 피부과 시술을 찾기도 한다.
최근에는 ‘미라젯’ 레이저 스킨부스터가 얼굴에 있는 여드름 흉터나 색소침착, 튼살은 물론 모공축소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미라젯’은 마이크로젯 분사기술을 통해 약물을 시술 부위에 효과적으로 전달시켜 피부 내 섬유아세포를 자극, 콜라겐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피부 재생과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리다. 주사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레이저를 통해 약물을 전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은 물론 전체 치료기간 또한 짧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주사 바늘을 사용하는 시술의 경우 미세한 깊이 조절이나 약물의 양 조절 등이 어려우며, 시술 시 큰 통증을 동반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미라젯’ 레이저의 경우 마이크로리터의 극미량으로 미세한 용량 조절이 가능하며, 더불어 시술 세기와 분사 횟수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초정밀 시술이 가능하며 레이저 방식의 시술이기 때문에 주사바늘로 인한 멍이나 자국이 남지 않는다.
또한 ‘미라젯’의 마이크로젯 분사 방식은 유효 약물을 표피층과 진피층까지 깊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피부 개선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스킨부스터를 병행하여 피부 문제는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미라젯’은 정확한 시술 타겟 설정이 가능한 만큼, 환자의 피부 두께나 환경 등 개별적인 상태를 정확히 판단한 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미라젯’ 시술을 진행할 경우, 관련 시술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1:1 맞춤 상담 후 개인에 맞춘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