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피부노화 중 하나인 탄력저하는 피부 속에 있는 콜라겐이 20대 후반부터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며 나타나는 현상으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게 되면 단순히 탄력저하에서 그치지 않고 이중턱,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현상을 동반하게 된다.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안티에이징 방법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 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에 좋은 뷰티 제품들의 종류도 다양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홈케어를 통해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즉각적인 효과 및 꾸준한 케어가 필요하다는 점에 있어서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도 많다.

피부 탄력 저하 등 노화를 개선하는 대표적인 시술로는 리프팅 시술이 있으며, 최근에는 단극성 고주파(모노폴라RF)를 사용하는 레이저 ‘볼뉴머 리프팅’이 피부톤 개선과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조직 깊숙이 전달하는 형태의 ‘볼뉴머 리프팅’은, 피부 조직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응고를 유발하게 되고, 이 응고되었던 조직이 회복하는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피부의 탄력을 향상시키게 되는 원리다.

‘볼뉴머 리프팅’의 가장 큰 장점은 시술에 적용시킬 수 있는 팁이 총 4가지로 피부 두께나 시술 부위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여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피부 두께나 노화의 정도 등은 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시술 시에도 이러한 부분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한다는 점에 있어서 해당 시술은 다양하고 세분화된 팁의 종류로 개인에 맞춘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해당 시술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비침습 의료장비로,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즉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시술 직후부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개인에 맞춰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볼뉴머 리프팅’은, 그만큼 장비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요구되기도 한다. 때문에 해당 시술을 받을 경우에는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개인 피부 및 상황에 맞춘 1:1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