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과 봄, 특히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장벽이 약해지기 쉽다. 이는 자칫 잘못할 경우 피부 노화의 대표적인 현상인 탄력저하, 주름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때문에 건조한 계절에는 특히 피부 장벽 강화 또는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되고, 눈가 잔주름이나 팔자 주름 등이 생겨나면 노안의 인상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로 잼버실 리프팅을 포함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잼버실 리프팅’은 뉴캐번실을 이용하는 시술로, 꺼진 부위에 볼륨감을 더하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시술이다. 잼버실은 스프링 형태의 스캐포트 실로, 기존 캐번실의 단점인 니들 끝은 둥근 캐뉼라 형태로 보완한 의료용 PDO 실이다. 실 끝이 날카롭지 않아 시술 시 혈관 및 신경 손상 등의 위험을 낮추어 멍이나 붓기가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했다.또한 실 겉면에 되어있는 코팅이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이물감이 낮아질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스프링의 탄성을 통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기대할 수 있다.
KFDA(식약처), 유럽CE 승인을 받음으로써 안전성을 입증받은 ‘잼버실 리프팅’은 PDO 성분의 특성상 시술 부위에 삽입 후 생분해 되는 과정에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자연스러운 볼륨과 리프팅,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때문에 눈 밑 주름이나 인디언밴드, 팔자주름, 심술보 개선, 브이라인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분해 과정에서 형성되는 콜라겐은 수개월에 걸쳐 형성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으며, 시술 후 붓기나 멍 등이 적어 크게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유앤아이의원 창원점 박재형 원장은 “잼버실 리프팅은 얼굴의 전체적인 리프팅뿐만 아니라 눈밑꺼짐, 인디언밴드, 팔자 주름 등 다양한 목적 및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섬세한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다. 때문에 피부 두께와 노화 정도에 따라 맞춤으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딤플현상 등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