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웰라스 피부과의원 배주윤 원장
▶사진제공: 웰라스 피부과의원 배주윤 원장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는 신체의 활성도가 증가된다. 이는 피지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어 피지 분비를 늘리게 되고, 과다분비된 피지는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에 기존에 여드름 피부를 가지고 있던 이들과 더불어 외부 영향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거나 여드름이 나기 시작한 이들까지 치료와 개선방법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다양한 여드름 치료 시술이 등장하고 있는 시점, 그 중에서도 ‘골드 PTT’는 여드름 원인균을 제거하고 피지선을 파괴하여 여드름과 트러블의 재발률을 낮출 수 있는 시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수한 파장의 빛에만 반응하는 나노골드 마이크로 입자를 사용하는 ‘골드PTT’는, 피부 표면에 해당 성분을 도포하여 특정 파장의 레이저를 조사, 열을 발생시키는 원리의 시술이다. 이 때 발생한 열이 피지선을 파괴하고 억제하여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여드름 개선을 돕는 구조다. 특수 파장과 골드 입자의 반응을 활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피지선이나 여드름균 외에 표피, 다른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제공: 웰라스 피부과의원 박명진 원장
▶사진제공: 웰라스 피부과의원 박명진 원장

 

웰라스 피부과의원 박명진 원장은 “‘골드PTT’는 여드름균과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피부 환경을 개선하기 때문에 재발률이 낮고, 시술 과정에서 피부 진피층에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피부결 개선과 모공 개선 등의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인 여드름 개선 치료의 경우 그 기간이 길고 치료 과정에서 불편함이 동반되는 등 단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골드PTT’의 경우 시술시간이 약 15분 정도로 짧고, 시술 즉시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다운타임이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다.

 

웰라스 피부과의원 배주윤 원장은 “여드름은 피지 과다분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불규칙한 수면 등 다양한 이유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피부의 상태나 진행상황이 모두 다르다. 때문에 정확한 피부 진단을 시행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