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유분기가 많아지는 여름철에 더욱 심화된다고 알고 있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여드름은 건조한 날씨나 실내외 온도차가 특히 큰 겨울철에도 발생하거나 심해지기 쉽다. 건조한 날씨는 각질층을 두껍게 하고 피부 속 수분이 모자라 피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여드름을 개선하고 재발 방지를 기대할 수 있는 의료 시술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드름 치료 및 개선 레이저 중 하나인 ‘골드PTT’는 순수 백금 성분을 피부 모근까지 침투시켜 여드름 치료와 더불어 피부 재생, 모공축소 등의 부가적인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이다.

140nm 사이즈의 순수 백금 성분을 초음파를 이용해 진피층에 있는 피지선과 여드름균에 축적시켜 모공 속으로 흡수를 유도하고, 800~1200nm의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여드름을 개선하는 원리다.

피지선뿐만 아니라 여드름균까지 함께 파괴하기 때문에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는 물론, 이후 재발을 억제하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으며, 피지와 모낭을 깨끗하게 해 피지 배출을 원활하게 도우므로, 각질이 쌓여 모공을 막거나 염증을 유발을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진피층에 있는 피지선을 타겟팅하여 파괴하는 원리인 만큼, 표피에 영향이 적기 때문에 시술 중 발생하는 통증이나 후에 발생할 수 있는 홍반에 대한 우려를 감소했으며,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노 금 입자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자외선 영향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골드PTT’ 시술은, 여드름 원인균을 제거하여 재발 방지율이 높다는 것이 큰 장점이지만, 그만큼 시술 후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더불어 개인 마다 피부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면밀히 진단 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