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저하는 피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이다. 이를 개선하고 미리 방지하고자 얼리안티에이징에 주목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튠페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피부 레이저 리프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각 시술들은 레이저를 사용한 리프팅 시술이라는 점에 있어서 언뜻 비슷해보일 수 있으나, 그 효과나 적용법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시술 전 나에게 맞는 시술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다.

 

최근 안티에이징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 눈길을 끄는 것은 △튠페이스, △슈링크, △울쎄라, △티타늄 리프팅 등이 있다. 그 중에서 튠페이스 리프팅의 경우 피부 탄력저하를 개선하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볼륨을 채워주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 40.68MHz의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자극, 손상된 콜라겐 조직을 재건하여 피부 탄력을 더하고, 불필요한 볼륨은 제거하여 갸름하고 매끈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인 HIFU를 피부 근막층과 진피층에 전달하여 콜라겐 재생을 유도, 피부 조직을 수축하는 효과로 탄력을 더하며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는 시술이다. 또한 듀얼 핸드피스와 다양한 종류의 카트리지로 시술 부위에 맞춰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 에너지를 사용하는 울쎄라 리프팅은 탄력이 떨어져 늘어지고 주름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이다. 피부 표면의 손상이 거의 없이 근막층에 에너지를 집속시킨다는 것이 장점으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영상기술 DeepSee를 활용해 정확한 피부 깊이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고 정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755nm, 810nm, 1064nm 총 3가지의 파장을 동시에 조사하는 방식의 티타늄 리프팅은 2가지 모드로 나누워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 레이저 리프팅이다. 통증이 적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피부 타이트닝은 물론 리프팅, 브라이트링 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시술 전 목적에 따라 미리 리프팅 시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담을 받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나,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서는 개인의 피부 특성상 다른 시술이 더 적합하다 진단될 수 있다. 때문에 사전 조사는 개인 참고 정도로 하는 것이 좋으며, 만족스럽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개인 피부의 두께와 노화정도, 특성 등 맞춤 진단 후 계획을 세워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