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를 경험한다. 탄력이 있고 쫀쫀했던 피부는 점점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볼륨감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생긴다. 이러한 현상은 피부 겉으로 드러나지만 내부 조직에서부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안쪽의 구조적인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노화의 대표적인 원인은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 엘라스틴의 감소다. 콜라겐은 피부 구조를 지탱해주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엘라스킨은 피부가 늘어나거나 접혀도 다시 원래의 형태로 되돌아갈 수 있게 하는 조직이다. 이에 콜라겐 및 엘라스틴이 줄어들면 전체적인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도 생기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피부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에 집중해야 한다. 이 가운데 ‘피팅(PTING)’ 리프팅은 극초단파(Microwave) 기술을 이용해서 피부 탄력에 필요한 콜라겐 생성을 유도, 전반적인 리프팅과 타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극초단파 에너지를 이용하면 진피층과 더 깊은 피부 층까지 열이 전달된다. 조직 내의 콜라겐을 만드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활성화를 시켜 콜라겐 재생이 유도가 된다. 피부 층에 발생된 열이 콜라겐 섬유를 수축하면서 새로운 콜라겐이 생성되는 원리이다.
피팅리프팅의 마이크로웨이브는 표피 에너지 손실이 거의 없이 피부 안쪽으로 투과되면서 진피층에 열이 집중된다. 표피층이 가열되는 것을 보호하면서 에너지 전달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만 적용이 돼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극초단파는 2.45GHz 대역 에너지를 이용해 진피, 피하지방 등 특정한 층에 선택적으로 열을 전달한다. 지방층과 진피층이 동시에 자극이 되어서 피부 타이트닝과 함께 윤곽 라인까지 같이 개선을 할 수 있다.
피팅리프팅은 3mm와 7mm의 핸드피스가 있어 피부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3mm는 열 발생을 통해 표면 콜라겐 섬유의 일부 수축을 유도하며, 7mm는 가열을 통해 지방세포 분해를 유도하고 콜라겐 섬유를 용해시켜 섬유아세포를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도모한다.
피팅리프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 타입과 두께, 탄력 정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적절한 접근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충분한 상담 후 노화의 정도에 맞는 맞춤 리프팅을 진행한다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