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뷰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중안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하다. 중안부가 긴 사람은 성숙하고 이지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데 비해, 중안부가 짧으면 어려 보이고 귀여운 이미지를 주게 된다. 최근 뷰티 트렌드가 동안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쏠려 있기 때문에 중안부가 긴 것을 기피하는 현상까지 나타난 것이다.

일반적으로 코의 가장 아래쪽과 입술산의 가장 위쪽, 그리고 아랫입술의 가장 아래쪽과 턱 끝까지의 비율이 1:2일 때, 이상적인 동안 비율이라고 여겨진다. 이 비율이 1:1에 가까워질수록 인중이 길다고 보일 수 있으므로, 인중의 길이뿐만 아니라 턱의 길이도 중안부의 비율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중의 길이는 평균적이지만 턱이 짧은 경우, 인중이 상대적으로 길어 보일 수 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중안부가 길어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인 경우가 많다. 이는 윗입술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윗입술이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 상대적으로 인중이 길어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안부가 길다고 해서 이를 축소할 수 있는 수술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중안부를 시각적으로 짧아 보이도록 돕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입술 필러 시술이다.

입술 필러는 윗입술과 입술산에 볼륨을 더하여 인중을 짧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는데, 평평한 입술의 윤곽을 개선하고 볼륨을 더하여 매력적인 입술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입술의 부족한 조직을 필러로 채워 볼륨을 증가시켜주며, 도톰하고 탄력 있는 입술로 변화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볼륨을 부여하여 입술의 두께를 조금 더 도톰하게 개선하면 입꼬리도 살짝 올라간 듯한 느낌을 주어 전체적인 인상을 더욱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

시술 시 유의할 점으로는 입술 전용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 필러에 적합한 전용 제품으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입술이 과도하게 두꺼워지면 모양이 부자연스럽고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철저한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