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을 꼽자면, 단연 ‘여름’을 빼놓을 수 없다. 강한 자외선과 장마로 인한 고온 다습한 환경이 이어지는 여름철은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땀이 많이 나는 더운 날씨는 모공을 막아 여드름과 트러블 등을 유발하기 쉬워진다.
또한 실내외 온도차가 매우 큰 계절이기 때문에 신경 써서 피부 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조금만 관심을 늦추면 금세 피부가 자극되어 트러블이나 피부 손상이 나타나게 된다. 때문에 특히 여름철은 피부 온도를 낮추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며, 에어컨으로 인한 피부 건조를 예방하기 위해 피부 수분관리를 꾸준히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이미 자극받아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길 원하거나,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여름철 피부 관리를 하고자 하는 이들은 ‘스킨부스터’ 시술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피부에 수분이나 영양, 재생 등 유효성분들을 직접 주사하여 피부 상태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형태의 시술인 ‘스킨부스터’는 대표적으로 ‘리쥬란힐러’, ‘쥬베룩’, ‘엑소좀’ 등의 종류를 꼽을 수 있다.
연어 주사라고도 잘 알려져 있는 ‘리쥬란 힐러’는 연어의 정소에서 추출한 DNA 조각인 PN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스킨부스터 시술로, 우리 피부와 높은 유사성을 가지고 있어 뛰어난 안정성을 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로는 피부재생 활성화와 콜라겐&엘라스틴 생성 촉진으로 피부의 근본적인 치유와 회복을 유도한다. 이로 인해 피부결 개선 및 주름 완화, 피부톤 개선 등의 부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단순히 피부개선뿐만 아니라 치유 및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이다.
‘쥬베룩’의 경우 PDLLA(폴리디옥사논 유사성분)과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것으로, 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주는 효과를 주는 스킨부스터 시술이다. 하지만 수분 충전 외에도 콜라겐 재생 유도로 인한 피부탄력 강화, 피부결 개선 등의 효과 또한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라 평가된다.
스킨부스터 시술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당연히 주요 효과나 성분들에 큰 차이가 있다. 때문에 보다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는 위해서는 현재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필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