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똑한 코, 또렷하고 큰 눈, 계란형의 작고 가름한 얼굴.
이는 우리가 흔히 ‘예쁘다’고 말하는 미의 기준이다. 이제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외모는 또 하나의 스펙이 될 정도로 일상생활, 사교모임, 직장에서까지 외모는 가장 큰 경쟁력이 됐다.
작은 눈, 네모난 턱, 낮은 코 등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외모가 콤플렉스가 되고 자존감이 낮아지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 자신감을 찾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성형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신중에 신중을 기한 결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은 특히 성형수술과 쁘띠성형 등 시술이 대중화되고 보편화되면서 과대광고와 허위광고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다. 온라인 성형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을 통해 거짓 성형 후기를 올리는가 하면 포토샵을 통해 수술 전후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사진으로 찍어 사람들을 유혹하기도 한다.
의료기술 발전으로 과거에 비해 좀 더 안전한 방법들로 진행되고 있다고 하더라도, 모든 수술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수술 전 담당의사와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아울러 수술 후에도 부작용 없는 회복을 위해서 주의사항을 세심히 기억하고 실천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처음 성형을 하는 사람이라면 광고가 많다거나 온라인상에서 유명하다고 무조건 믿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다고 무조건 해당 병원을 택해서도 안 된다.
저렴한 가격과 함께 이벤트 끼워넣기 등으로 다른 시술까지 아울러 권유해 덤핑을 일삼는 병원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나치게 할인된 비용이라면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 등 제반 조건을 차분히 따져봐야 한다.
성형의 기본은 ‘자연스러움’ 그리고 얼굴 전체의 ‘조화’다. 이 중에서도 눈과 코는 성형 수술 중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여겨지고 효과가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첫’ 성형수술로서 꼽는 부위다.
하지만 간단하고 쉬운 수술이라는 인식만큼 부작용이나 재수술 또한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첫 성형이라면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쌍꺼풀 수술의 경우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눈이기 때문에, 눈만 수술해도 이미지 변화가 크게 느껴진다. 하지만 수술 전 눈의 상태와 수술 방법, 의사의 숙련도 등을 잘 따져 보아야 처음 성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절개법, 매몰법 등 그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눈꺼풀에 라인을 만드는 것에서 나아가 개개인의 눈매, 얼굴과의 조화, 눈꺼풀 피부 상태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진행해야 한다. 같은 수술 방법이라고 하더라도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 수술 후 느껴지는 이미지, 인상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코 성형은 무조건적으로 콧대를 높게 만드는 것이 능사가 아닌, 자신의 얼굴형과 눈 크기 등에 맞는 높이와 모양을 적절하게 설정해 해야 한다.
코 성형은 1~2mm만 높아져도 사람의 인상이 크게 변하기 때문에 이목구비 전체의 균형과 조화를 함께 고려하는 것이 입체감 있는 얼굴을 위한 중요 요인이 될 수 있다. 이에 코 피부 두께에 따른 코의 높이를 결정하는 것은 물론, 미용적으로는 과하지 않으며 얼굴에 알맞은 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