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의 흔적은 얼굴에만 드러나는 게 아니다. 목주름도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된다. 물론 사람에 따라 젊은데도 불구하고 목주름이 심한 경우도 있고, 나이 들어서도 목에는 주름이 별로 없는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 노화에 의해 점점 목주름이 깊어지게 된다.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목 부위 피부가 반복적으로 접히기 때문이다.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턱을 괴거나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습관만 자제하더라도 목주름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셀프로 목주름을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따른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 등을 찾아 쁘띠성형으로 목주름 없애기를 시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목주름 성형법으로는 필러, 레이저, 보톡스 등이 있다.

목주름에 적합한 리프팅 레이저로는 엘라스티꿈 리프팅이 있다. 높은 인장 강도를 지닌 엘라스티꿈 특수 실을 넣어 늘어진 목 피부를 끌어올려 고정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느슨해진 목 인대의 탄력을 복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실리콘에 폴리에스터가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감싸진 탄력밴드 형태로 고정력이 뛰어나다. 

 

울쎄라 리프팅도 목주름 개선에 많이 사용된다. 피부 속 깊은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고 당겨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장기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 필러나 보톡스를 통해서도 주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필러는 반복 시술이 필요하다는 게 단점이지만, 목주름 필러를 처음 시술받는 경우 3~4주 간격으로 2~3회 정도 반복시술하면 대개 1~2년 정도 지속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