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목) 치러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랜 시간 준비해온 실력을 가감없이 발휘하고 난 이후, 수험생들은 그동안 누리지 못했던 자유의 시간을 맘껏 누리게 된다. 대학교 입학 전까지 약 3개월이 넘는 여유로운 시간을 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수험생들은 성형수술을 계획한다. 입학 전 멍, 부기를 모두 완화하여 회복을 완벽하게 한 뒤에 달라진 모습으로 새내기 생활을 해 나가기 위함이다. 실제로 많은 성형외과와 피부과에서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지만 저렴한 성형수술, 시술 비용을 기준으로 알아보게 된다면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다. 

많은 수험생들은 대체적으로 눈성형과 코성형을 고민한다.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술이면서,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술 만족도도 높아 쌍꺼풀 수술과 코를 높이는 방법을 통해 얼굴을 개선하고자 한다. 

눈성형은 절개법, 비절개법인 매몰법,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으로 다양한 가운데 무쌍꺼풀이거나 혹은 흐릿한 눈매를 또렷하게 개선하고자 하는 쌍꺼풀 수술을 많은 이들이 선택한다. 아직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매몰법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개개인마다 눈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적용해 라인을 디자인하여 진행해야 한다. 

코 수술은 콧대, 코끝, 코의 길이, 휨 등의 비대칭 등 고민에 따라서 교정 방향이 달라지게 되며, 수술 방법이나 사용하는 보형물의 종류도 차이가 난다. 개인마다 다른 코끝의 모양, 콧대의 높이, 콧볼의 크기 등을 고려해 디자인해야 한다. 

수능시험을 막 치른 수험생들은 아직 어린 나이이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 저렴한 수술 비용을 위주로 보고, 개선하고자 하는 모양이나 디자인도 아이돌이나 인플루언서 등을 따라 유행을 좇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성형은 개개인의 특성과 장점을 살리면서 단점을 완화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에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개별 1:1 맞춤으로 디자인을 해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개선시키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도움말: 아이러브강남의원 서경희 원장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