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여 피부를 나이 들게 하는 원인이다. 주름과 색소침착을 유발하고, 피부 탄력이 감소하며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칙칙해지게 된다. 이는 꾸준한 데일리 케어를 통해서 관리할 수 있지만, 이미 노화 증상이 발현됐다면 안티에이징 시술을 통해서 보다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 

안티에이징 시술 가운데 단시간 내에 빠른 시술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주사 시술이 있다. 여기에는 태반주사, 백옥주사, 마늘주사 등 종류가 다양해 개개인의 노화 증상이나 원인 등에 따라 맞춤으로 선택해 의료진과 상의 후에 결정할 수 있다. 

먼저 태반주사는 태아의 성숙에 필요한 영양소와 성장인자, 면역물질이 담겨 있는 주사로 항노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피부의 재생과 더불어 탄력 있고 매끄러우며 탱탱하게 가꾸어 주며, 면역기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백옥주사는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을 이용한 것으로, 이는 간과 세포 내의 독소 및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멜라닌 색소 생성도 억제를 하기 때문에 색소가 고민이거나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칙칙한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마늘주사는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도움되는 시술이다. 비타민B1과 알리신 성분이 결합된 시술로, 피로회복 및 항산화작용에 도움을 주면서 세포 활성화 작용을 돕는다. 

이 외에도 신데렐라 주사의 경우, A-리포산을 활용한 강력한 항산화시술이다. 비타민C, E의 약 400배 넘는 항산화력을 갖고 있어 활성산소 증가를 억제하면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개개인의 상태와 노화 증상 등에 따라 맞춤형 주사 시술을 처방해야 안전하면서, 신체 건강 및 피부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의하여 결정해볼 필요가 있다. 

도움말 : 아이러브강남의원 서경희 원장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