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개하지 않는 코성형 ‘PCL 탑스코’, 단시간 내 코 모양 개선에 도움
얼굴의 입체감을 결정하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은 바로 ‘코’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가운데에서 중심을 잡아 주기 때문에 그 높이와 길이 등은 전체적인 인상이나 이미지에 결정적인 영향을 차지한다.
이에 코가 낮고 납작한 경우 얼굴이 평면적이고 밋밋해 보일 수가 있어 콧대를 높이고자 하는 이들의 수요도 꾸준하다. 하지만 코성형수술의 경우 절개를 한 뒤 개방, 또는 비개방을 하여 조직을 재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보형물을 삽입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출혈, 멍, 부기 등이 수 주간 발생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큰 마음을 먹고 수술을 결심한다.
이러한 한 개점을 개선하여 절개를 하지 않고도 코성형이 가능한 방법인 ‘PCL 탑스코’가 주목을 받는다. 필러를 삽입해 코의 높이를 인위적으로 높여 나가는 것이 아니라, 녹는 실 종류인 PCL을 코에 삽입하여 모양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PCL 실은 얇고 가벼운 특성이 있어 코에 삽입을 해도 이물감이 적고, 코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모양 또한 자연스러운 개선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PDO 실보다 더 가느다란 특성이 있어 코 모양을 아주 섬세하게 디자인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성형수술처럼 코를 절개하는 방식이 아니라, 실을 삽입하여 미세하게 당겨주면서 코 모양을 잡아 주기 때문에 일종의 쁘띠 성형에 해당한다. 시술은 20분 내외로 완료되고, 출혈이나 멍 등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를 할 수 있다.
시술 직후 시간이 지나면서 조직에 실이 유착되면 콜라겐층과 섬유아세포의 재생이 이루어지면서 코의 모양은 보다 더 자연스럽게 모양을 자리 잡는다. 실이 녹아도 코가 짧아지거나 들리는 모양 변형이 없이 자연스럽고, 단단한 고정이 가능하여 짧은 코, 매부리코, 휜코 등 여러 유형에 적용할 수 있다.
개개인의 이목구비 비율과 전반적인 분위기 등에 따라 시술이 적용돼야 하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하면서 디자인적인 감각을 갖추고 있는 숙련도 높은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