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기대되는 실리프팅은?
동안외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필러, 실리프팅 등의 쁘띠성형에도 높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등 인체 내 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피부 속에 주입해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며, 실리프팅은 피하에 의료용 녹는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끌어당기는 리프팅 시술이다. 실의 종류에 따라서 장점이나 효과에 차이가 난다.
최근에는 즉각적으로 눈에 띄는 효과를 원하거나 한 가지 시술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든 경우 필러와 실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실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캐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잼버(JAMBER)’실은 촘촘한 스프링 형태로,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조직을 떠받치는 기둥 역할을 하며 꺼진 부위에 볼륨감을 더해준다. 노화한 유지 인대의 역할을 보완하는 것은 물론 대량의 콜라겐 네트워크를 생성시켜 피부 탄력과 볼륨감을 증대시키는 원리다.
잼버실은 시술 부위와 기능에 따라 3가지로 나뉘는데, 눈 주변 피부에 특화된 잼버 I, 필러와 동시주입도 가능한 잼버 F, 탄성력이 뛰어나 코끝 시술에 특화된 잼버 TANXING 등이 있다.
이중 잼버 F는 필러와 동시에 주입 가능한 제품으로서, 함께 사용할 경우 극강의 볼륨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동안 시술에 많이 사용된다. 스프링 형태의 scaffold 실 안으로 필러를 주입하면 필러가 이동하지 않고 고정되므로 정확한 위치에 원하는 모양의 볼륨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잼버실이 필러가 흘러내리는 증상을 방지하며, 흡수를 늦춰 필러 효과를 오래 유지시키는 기능도 한다. 또한 필러가 혈관을 막는 등 부작용으로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이물감도 감소한다.
이처럼 필러와 실리프팅을 동시에 시술할 경우 상호보완 작용을 하는 실 종류를 선택하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