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시술 범위로 섬세한 교정 가능"

성형수술이 대중화되고 시술의 종류도 많아지면서 통증은 적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한 방법들이 많이 나왔지만 여전히 얼굴의 변화를 주기까지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수술의 경우에는 절개를 한다는 부담감을 비롯한 긴 회복기간, 부작용 등을 이유로 선뜻 결정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다. 여기에 시술, 특히 가장 대중화된 리프팅의 경우엔 무턱대고 저렴한 곳이나 숙련되지 않은 곳을 찾아 시술을 받았을 경우 생기는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나 짧은 유지기간 등이 망설임으로 다가오게 된다.

이런 단점들을 보완하고자 비절개로 진행하는 성형수술, 긴 유지기간과 함께 만족도를 더해주는 리프팅 시술로써 새로운 봉합사 소재를 이용한 'PCL 탑스코‘와 ’PCL 리프팅‘이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단 'PCL 탑스코‘는 비절개 시술로, 절개 없이 성형수술과 같은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선호되고 있다.

특수 삼각대를 코에 삽입해 다양한 코 모양의 개선을 이룰 수 있으며, ‘PCL 콘셀티나’를 시술 부위에 주입해교정을 진행하는 원리다. 이때 PCL콘셀티나는 이 시술의 핵심인데 식약처 허가 및 임상에서 안전성이 검증돼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졌다.

나아가 콧대, 코끝, 코끝 길이 등의 부분 교정도 가능해 기존 코 성형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섬세한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장점으로 꼽힌다. 기존의 보형물을 이용한 코 성형의 부작용을 최대한 줄이면서 코 모양을 반영구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이 시술의 핵심인 것이다.

또한 ’PCL 리프팅‘의 경우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것은 기본으로 하며 콜라겐 합성을 통한 피부 탄력 증대, 안색 개선 및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더해준다. 기존에 이용되는 실리프팅 소재들은 이물감이 느껴지는 불편함이 있거나 유지 기간이 짧은 등 아쉬운 점들이 많았지만 PCL 리프팅은 이런 점을 개선했다. PCL은 이물감과 지속력 개선 등 기존 녹는 봉합사들이 가진 단점들을 보완했으며 한국 KFDA 승인을 받았기 때문이다.

아이러브강남의원 서경희 원장은 “긴 회복기간이 부담스러운 바쁜 현대인에게 알맞은 짧은 시술 시간은 물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오랜 기간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갖게 될 PCL 시술은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폭넓은 시술 범위로 섬세한 교정이 가능하다보니 더욱 만족스러운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서 원장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전문의의 숙련도가 시술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의료진 선택해 신중함이 필요하다”며 “기존의 실리프팅 시술과 코 성형시술과의 개념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이므로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