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 확대 방침에 대해 의료계가 집단 반발을 하며 의료계 파업이 이어지고 있다. 빅5 병원의 전공의 진료거부부터 의대생들의 휴학계 제출 등으로 의견을 피력해 의료 대란이 예상되고 있다. 의료계 파업에 대해서 지난 20일(화) MBC 시사 프로그램 ‘100분 토론’에 출연한 김윤 서울대 의대(의료관리학) 교수는 최소 2~3개월, 최대 6개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의견을 전한 바 있다. 2000년 이후로 의사 파업, 의료계 파업이 잇따라 일어날 때마다 정부 정책은 무산이 되어온 만큼 이번 의대 증원
최근 의료대란으로 인한 필수의료 붕괴 우려에 대한 이슈가 지속되고 있다. 이는 전공의들의 집단 이탈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주 평균 78시간 근무 및 처우 개선에 대한 문제가 그 핵심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0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전날인 19일기준으로 주요 수련병원 기준 해당 병원 소속 전공의의 약 55%가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의 25%인 1630명은 근무지를 이탈했다고 전해졌다. 이처럼 전공의가 이탈함에 따라 수술취소 및 진료예약 취소, 진료거절 및 입원 지연 등의 의료 피해사례가 늘
브랜드 자산이라는 단어는 홍보 마케팅 담당자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개념입니다.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은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는 긍정적인 인식 및 연관성의 정도를 의미합니다.브랜드의 이름, 상표, 로고, 이미지, 명성, 고객의 인식과 연결되는 요소 등을 포함합니다. 브랜드 자산은 기업이나 조직이 구축한 브랜드의 유명도를 나타내며,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고객 유치, 경쟁 우위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브랜드 자산은 긍정적인 이미지와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
탱탱한 피부에 브이라인의 얼굴형은 동안 인상으로 보이게 하여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중력의 힘을 거스를 수 없는 만큼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가 진행돼 피부 탄력은 점점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며 윤곽 라인은 울퉁불퉁해지고 얼굴은 너부데데하게 커 보이게 된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 다양한 시술과 수술이 있는 가운데, 직접 조직을 당겨주는 방법 가운데 비침습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실 리프팅’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실 리프팅은 단순히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층 등 처진 피부를 동시에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100세 시대에 접어들게 되며 우리는 노화된 상태로 더 오랜 시간 삶을 지속하게 됐다. 노화는 시간이 흐르며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그 중에서도 피부는 가장 빠르게 노화를 느끼게 하는 곳의 하나인 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동일하고, 공평하게 주어지는 것이다. 이 시간 안에서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는 점점 노화가 돼 주름이 늘어나고 탄력이 저하되는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피부 노화는 보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게 된다. 대표적으로는 중력의 힘으로 인해 탄력이 저하가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남녀노소할 것 없이 강하게 일기 마련이다. 건강함은 아름다움의 기본이 되고, 건강한 피부와 신체, 또렷한 이목구비 등은 만인의 눈길을 끌게 만들기 충분한 요소가 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원하던 것을 얻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는 가운데, 잘 모르고 병원을 선택한 탓에 손해를 보는 경우 역시 늘고 있다. ‘이것’만 알아도 ‘반’은 성공한 ‘성형외과 선택법 13가지’를 알아보자.‘1. more&wost’성형이 낳은 가장 큰 부작용 중 하나는 개인의 개성을 무너뜨린다는 것이다. 조금씩 본인
간단한 미용시술부터 성형수술까지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미용 시장이 확대되며, 그만큼 병원들도 가격과 서비스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보다 선택지가 다양해진 만큼 환자들은 원하는 병원을 비교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에 빠지고는 한다. 이에 성형외과, 피부과 등을 선택할 때 어떠한 기준을 바탕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을 지 숙지를 하고 도움을 받아 보아야 한다. 첫번째로는 원장이 직접 상담을 하는 병원이다. 많은 병원에는 대부분 상담실장이 상주하고 있는데, 상
코로나19의 여파로 미용시술, 성형수술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회복에 시간이 걸리는 시술, 수술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것과 함께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많은 이들은 이처럼 미용 시술, 성형수술을 계획할 때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한다. 온라인을 통해 후기를 검색하고, 시술 및 수술 비용, 병원과 집의 거리, 지인의 소개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하지만 막상 병원에 방문했을 때 특정 분야에 특화된 의료진이 유명하거나, 원하는 의료 서
성형시술을 받기 위해 여러 곳의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다 보면 가격이 천차만별이어서 혼란스러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특히 한시적으로 특정 시술이나 수술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 성형’의 경우 많은 소비자들을 혹하게 만들기도 한다. 생각보다 적은 비용에 마음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한편으로는 ‘믿어도 되나’라는 의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최근에는 성형 수요가 늘어나면서 성형외과나 피부과가 아닌 일반 클리닉에서도 보톡스, 필러, 리프팅 레이저 등 미용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른바 ‘이벤트가’로
지난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되며 이전보다 자유로운 일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직은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이들이 대다수이지만 점차적으로 일상 회복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마스크 속 가려졌던 피부나 외모 고민을 개선하고자 계획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그동안 움츠러들었던 화장품, 미용, 성형 시장에 대한 밝은 전망도 기대된다. 마스크 뒤로 감춰져 있던 탄력이 떨어진 피부와 주름, 모공, 트러블, 매끄럽지 못한 윤곽 라인 등 그동안 소홀히 했던 부분들을 관리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브로커 조직과 공모하여 실손 보험에 가입한 환자들을 모집, 미용수술을 해주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치료수술목적의 수술로 변칙 처리하여 부가가치세 수십억 원을 탈루한 성형외과에 대해 현재 국세청서 착수가 진행 중인 것으로 보고됐다. 이슈가 된 성형외과는 미용수술을 치료수술로 변칙 처리하는 과정에서 부가가치세 수십억 원을 탈루하고, 필요경비로 인정되지 않는 불법 알선대가 수십억 원을 브로커에게 광고비로 위장하여 지급하여 소득을 탈루했다. 또한 병원장 가족들이 해외 여행을 하여 사용한 호텔, 렌트 비용 등의 경비 및 명품 구입비 약 10
의료기술의 발달로 기대수명이 늘어나고 ‘영포티’라는 단어가 등장하면서 과거에 비해 중년의 범위가 넓어졌다. 예전에는 40대 이상을 바라볼 때 은퇴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로 여겼지만, 요즘 중년은 가장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세대로 인식된다. 그만큼 중년층의 외모에 대한 관심도 커질 수밖에 없다. 성형수술에 대한 부정적 인식 대신, ‘자기관리’의 하나라는 인식이 자리잡은 것도 중년층의 발길을 성형외과로 이끄는 요인이다.중년층의 미용성형은 주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즉 단순 눈성형이나 코성형보다는 ‘안티에이
미용성형을 받으려 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병원 선택이다. 페이닥터가 여러 명인 대형병원부터 대표원장 한 두 명이 운영하는 개인병원까지, 다양한 규모의 성형외과가 있기 때문에 선택에 혼란을 겪을 수 있다. 과연 어느 쪽을 선택해야 더 만족스러운 성형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미용성형에 있어 대형병원이나 개인병원이 낫다, 아니다를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다. 환자 개개인의 사정이나 질환 유무, 수술을 원하는 시기 등에 따라 더 적절한 선택지가 있을 뿐이다. 다만 대형병원의 경우 개인병원에 비해 홍보 마케팅 예산이 넉넉하고,
한국소비자원이 미용·성형 의료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유형으로 ‘계약 관련 피해’가 50.6%(163건)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최근 2년(2019년~2020년)간 접수된 미용·성형 의료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322건을 분석한 결과로, ‘부작용 발생’ 38.5%(124건), ‘효과 미흡’ 7.2%(23건) 등이 뒤따랐다.계약 관련 피해는 ▲계약해제·해지 요청 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따른 선납비용 환급을 거부한 사례 59.5%(97건) ▲시행된 수술·시술 비용을 과다하게 차감한 후 잔여 시술비 환급을 제시한 경우
2020년은 그 어떤 해보다 예측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고. 코로나 19라는 전례 없는 팬데믹이 세계를 덮치고, 이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 양상을 바꾸어 버린 한 해가 되어버렸다.2020년 지금 대한민국 미용성형은 대전쟁을 치르고 있다. 대형병원 중심의 성형병원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불거진 해외 관광객의 방문 급감으로 치열한 생존경쟁을 하고 있다. 이미 몇몇 병원들은 병원 문을 닫을 지경이라고 하는 소리가 강남에서 들려온다. 중국 및 해외 환자를 통해 창출되었던 성형수술의 황금시장이 단 시간에 시장 빙하기를 맞게 되고 대형병원들
닥터생각 온라인 뉴스가 국내의료, 보건 분야 외에 연예, 방송, PR,Newswire(국제의료)까지 영역을 넓혔다. 닥터생각은 병원 중심의 성형문화를 의사 중심, 고객 중심의 성형문화로 바꾸는 새로운 성형정보 뉴스 큐레이션 미디어다. 성형정보를 제공한다는 목적 아래 의료, 보건 분야 뉴스를 주로 전달해왔으나, 주독자층의 니즈에 맞춰 연예, 방송 뉴스 섹션을 추가하며 더 많은 독자 확보에 나섰다. 닥터생각은 섹션 확대에 따라 독자 유입률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양질의 성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독자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해 대한의협이 14일 파업을 강행한 데 이어, 전국 전공의들이 21일부터 무기한 파업 돌입 의사를 밝혔다.정부는 지난 7월 23일 지역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의대 정원 한시적 증원방안」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현재 정원인 3,058명을 2022학년도부터 최대 400명 늘려 10년
대한의사협회가 14일로 예정된 전국의사총파업을 강행했다. 앞서 지난 11일 전국에 있는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공문을 통해 소속 의사들이 파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단, 이번 총파업엔 응급실을 비롯한 중환자실, 투석실 등 위중한 환자나 이들의 생명과 직결된 업무에 참여
지하철 광고판을 점령했던 성형외과와 피부과 대신, 요즘은 미용 정보 앱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바ㅇㅇ, 강ㅇㅇㅇ, 여ㅇㅇㅇ 등 이름도 다양하다. 초기에는 소비자들이 성형·뷰티 정보를 나누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했지만, 이제는 병원 예약과 상담, 후기까지 관리하는 O
최근 미용이나 뷰티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공장형 피부과’라는 표현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마치 공장에서 찍어내듯 획일화된 처방과 솔루션을 제공하며, 저렴하면서 빠른 시술을 강점으로 내세워 하루에도 수십 명의 환자를 진료하는 병원을 말한다.공장형 피부과는 필러, 보톡스, 레이저 등 피부